이집트: 재개된 단속이 마지막 독립 뉴스

이집트: 재개된 단속이 마지막 독립 뉴스 사이트의 작업을 위협
이집트 당국은 비판적 보도 이후 다시 한 번 마다 마스르를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나라의 마지막 독립 뉴스 소스의 편집자는 DW에 그들이 작업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집트: 재개된

이집트의 가장 큰 정당 중 하나의 부패에 대한 조사 보고서에 이어, 이집트의 마지막 독립 뉴스 사이트가 사법부로부터 비난을 받았습니다.

Mada Masr의 편집장인 Lina Attalah는 DW에 “우리는 이 기사에 대한 반향을 예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증거가 100% 기밀이고 교차 검증되는 한 스토리를 공개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8월 말에 발표된 이 기사는 저명한 회원들의 “심각한 금융 위반”을 강조했습니다.

‘국민미래당’은 ‘정치계에서 떠나야 한다’.

그러나 그 후유증은 다른 종류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당원들이 가는 것을 보는 대신, Attalah와 이 기사의 세 저자는 일주일 후 카이로의 항소 검찰에서 심문을 받기 위해 소환되었습니다.

이들은 미래당 의원에 대한 비방과 명예훼손, 공공의 평화를 교란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Attalah는 20,000이집트 파운드($1,032)의 보석금을 내고 석방되었고 다른 3명의 언론인은 각각 5,000파운드($258)의 보석금을 내고 풀려났습니다.

이집트: 재개된

Attalah는 DW와의 인터뷰에서 “사법부가 독립 언론인의 업무를 존중하는 차원에서 기소를 취하하기를 정말로 희망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에게 이것은 공익을 위한 승리일 것입니다. “강력한 정당은

공적 기관이고 이 자격으로 비판을 받아야 한다”고 수상 경력에 빛나는 저널리스트가 말했다.

그러나 심문 중에 또 다른 걱정스러운 비난이 제기되었습니다. Attalah가 면허 없이 Madr Masa를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먹튀검증 그녀는 “2018년부터 라이선스 요청을 제출했지만 관계 당국에서 계속 무시당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러한 라이센스가 없으면 Mada Masr의 미래는 림보에 있습니다.

작년에 “NGO법”이 도입된 이후로 민권 단체와 비정부 단체는 정부에 등록해야 하고 작업과 자금 조달에 대한 통찰력을 허용해야 합니다.

이 법은 또한 외국 단체와 협력하거나 여론 조사 결과를 공개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정부의 승인을 받고 “국가 안보”를 훼손하거나 “정치적”인 행위를 금지합니다.

이 법을 위반하는 조직은 최대 100만 이집트 파운드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more news

언론감시단체 국경없는기자회, 면허 거부와 마다 마스르 기자 심문

“이집트의 언론인들이 받은 상당한 압력을 예시하고,

언론 전반에 총격을 가하려는 정부의 의지”라고 이 단체의 중동 대변인 Pauline Adès-Mével이 DW에 말했습니다.

이 견해는 2021년 이집트를 3번째로 최악의 언론인 수감자로 선정한 언론인 보호 위원회(Committee to Protect Journalists)에서도 반영되었습니다.